식음료
스타벅스, 비아(VIA) 국내 출시 2주년 기념 고객사은 행사
기사입력| 2013-10-17 09:43:19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혁신적 공법의 인스턴트 커피인 스타벅스 비아 (VIA) 출시 2주년을 기념하여, 18일부터 2주 동안, 비아 12개입 패키지 (12,800원) 혹은 비아 텀블러/머그 구매 시 비아 3개입 패키지(3,500원)을 무료로 증정하는 고객 사은 행사를 전개한다.
2011년 9월 한국에서 처음으로 출시 된 비아는, 2009년 미국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어온 스틱 포장 형태의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다. 특히, 100% 아라비카 고급 원두를 사용하고, 스타벅스의 노하우를 집약, 인스턴트 미세 분말 형태로 개발하여, 실제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즐기는 커피의 향과 바디감, 풍부한 맛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또한, 화학 첨가물이나 감미료가 전혀 들어가있지 않은 원두 고유의 부드러운 풍미와 진하고 깊은 맛으로 지난 2년간 총 1천 5백만 개가 판매되는 등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왔다.
아울러, 출시 이후 고객의 다양한 기호와 편의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하우스 블랜드, 트리뷰트 블랜드, 아이스드 비아, 이탈리안 비아 등 총 12종의 비아를 출시했으며, 특히, 550여 개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차별화 된 브랜드 전략과, 바쁜 현대인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휴대가 편리한 패키지 형태의 판매를 통해,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타벅스 카테고리팀 박재영 과장은 "비아 출시 2주년을 기념, 그 동안의 성원에 부응하고 스타벅스의 특별한 경험을 더 많은 고객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 했다."라고 밝히고, "향후, 스타벅스 매장 밖에서도 비아를 통해 다양한 고객의 기호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