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세계김치연구소, 2013년 베트남 김치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3-10-14 11:09:17
세계김치연구소가 베한타임즈와 공동으로 12일(토)~14일(월) 3일간 호치민 현지에서 '2013년 베트남 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김치 체험 행사'와 '김치 우수성 컨퍼런스'를 통해 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김치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특히, '김치 우수성 컨퍼런스'에서는 김치의 기능학적 우수성에 관한 학술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발효과학을 베트남 학계에 소개할 예정이라고 연구소는 덧붙였다.
호치민 푸미홍 일대에서 12일(토)과 13일(일)에 이어질 '김치 체험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박완수 소장(세계김치연구소)의 인사말과 오재학 총영사(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김치 담그기와 김치 경연 대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많은 베트남 참가자들이 직접 김치를 만들고, 맛보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 14일(월) 사이공투어리스관광대학에서 진행될 '김치 우수성 컨퍼런스'에서는 박채린 박사의 "한국의 발효식품 김치" 등을 비롯해 우리나라와 베트남 양국의 전통발효식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베트남 식품 학계 및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해 김치에 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