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Z600
로지텍 코리아(www.logitech.co.kr)가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 '로지텍 블루투스 스피커 Z600(Logitech Bluetooth Speakers Z600)'을 출시했다.
'Z600'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기기에서 음악과 오디오를 손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블루투스 무선 열결을 통해 최대 3대의 장치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정지/재생 버튼을 누르면 장치들 간의 손쉬운 전환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Z600'은 각 스피커에 3개의 드라이버가 탑재돼 음악 및 영화 감상, 게임, 화상 통화가 가능하다.
'Z600'의 컨트롤 방식은 터치 디스크 형태로 이뤄져 가장자리 주변을 손가락으로 살짝 미끄러지듯 터치하면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또 전원, 블루투스 페어링, 3.5mm 입력 등 기타 컨트롤 장치들이 스피커 후면에 숨겨져 있다. 전원코드는 플랫 케이블을 적용, 책상이나 TV 진열대 위에서도 엉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Z600'에는 블루투스가 지원되지 않는 컴퓨터 및 오디오 스트리밍이나 원활한 장치 전환이 어려운 컴퓨터 사용자들을 위해 USB 블루투스 송수신기가 함께 제공되며, 3.5mm 입력이 가능해 이 보조 출력단자를 사용하는 모든 오디오 장치에 연결이 가능하다.
브랜드 개발 및 PC 액세서리 포트폴리오 부문 샤로테 조 로지텍 글로벌 부사장은 "Z600은 모던한 현대 생활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재질, 색상을 통해 예술품처럼 보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초박형 노트북과도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