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Festival in Gangwon 2013 최종 결선 포스터
전 세계인이 즐기는 한류 축제 'K-POP Festival in Gangwon 2013(2013 K팝 페스티벌 인 강원)'의 최종 결선이 오는 28일 오후 7시 강원도 원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재)한국방문위원회와 강원도, 원주시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K팝을 통해 올림픽 개최지인 강원과 한국관광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다.
지난 5월부터 추진된 행사는 그 동안 여정의 하이라이트로, K팝 커버댄스 경연대회와 정상급 K팝 스타들의 축하공연으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 세계 14개국에서 초청된 14개팀 80여명의 K팝 챔피언들은 공식 홈페이지(www.kpopfestival.org)를 통한 온라인 예선과 해외 현지 본선을 거쳐 선발된 실력파 춤꾼들이다.
미국, 러시아, 일본,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 인도, 호주, 터키, 헝가리, 루마니아, 나이지리아, 폴란드, 카자흐스탄 등의 대표가 이번 최종 결선 무대에 오른다. 또한 이들을 격려하고 K팝의 진수를 보여주기 위해 카라, 유키스, 빅스, 달샤벳, 뉴이스트, 스피카, 에이젝스, 빅스타, 에이프린스 등이 출연한다.
국내 결선 관람권은 원주시청 관광과(033-249-2862)로 연락하면 입장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행사 당일에도 관람권 일부를 선착순 배포할 예정이다.
(재)한국방문위원회, 강원도, 원주시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가 특별후원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롯데멤버스, 네이트, GKL, NII 등이 협찬한다.
28일 원주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종 결선은 SBS, SBS MTV, SBS E!에서 시청 가능하며, 추후 동 프로그램이 MTV Asia를 통해 전 세계 10개국 이상에도 방영될 계획이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