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이 운영하는 초중고 종합학원 미래탐구와 하이스트가 목동지역의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미션을 수행, 우수자를 가리는 '러닝맨 콘테스트(LEARNING MAN CONTEST)'를 실시한다.
콘테스트는 중등부와 초등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중등부 대항전은 1차 예선, 2차 예선 그리고 결선으로 구성됐다. 1차 예선은 오는 9일(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파리공원, 양천공원 2곳에서 별도로 열린다. 참가자들은 공원 내 거점지역을 이동하며 암호해독, 수학퍼즐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 체력전, 심리전, 집중력 대결을 펼치게 된다. 2차 예선은 오는 16일(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하이스트 목동 본원에서 열린다. IQ테스트, 교과 심화, 영재교 2차 수준의 사고력 문항을 응용한 팀 전략게임 방식으로 치러지며, 1차 예선 후 일주일 동안 2회의 힌트를 통해 고난도 수행평가 문제를 해결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결선은 최종 예선을 통과한 3팀을 대상으로 16일(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개방형 주제에 대한 토론, 친구들의 투표로 순위가 가려진다. 중등부는 중1~중2까지 학교별로 3인 1팀 형식으로 참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1등은 미니 아이패드, 2등은 타임교육(하이스트, 미래탐구) 수강료 할인권(중등은 20만원, 초등은 15만원 상당)이 주어지며, 3등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타임교육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참가자 중 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북경캠프 무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초등부는 초4~초6까지 학교별 3인 1팀 구성으로 참가 가능하며, 하이스트 네이버 카페(cafe.naver.com/highestmd)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예선은 오는 14일(금)까지 치러지며, 미리 제시된 주제에 대한 문제해결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오는 9일(일)까지 제출한 후 10일(월)부터 14일(금)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결선은 예선을 통과한 16팀을 대상으로 오는 16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선생님을 이겨라, 교구퀴즈 등 4개의 미션을 수행하는 러닝맨 방식으로 치러진다. 초등부 대항전 1위부터 3위까지 미니 아이패드, 타임교육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동진 타임교육 대표는 "아이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학습의 재미를 느끼게 하기 위해 넓은 공간에서 뛰놀며 학습이 가능한 '러닝맨 콘테스트'를 구성했다"며,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안에 퀴즈를 해결하는 사이 문제풀이의 집중력과 정확성 등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