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몽드 골드메달
하이트진로(www.hitejinro.com)가 자사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이 2013년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소주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2회째를 맞이한 몽드셀렉션은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지난 1961년 이후 각 부문에 걸쳐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는 것이 하이트진로의 설명이다. 이번 참이슬의 금상 수상은 100% 천연원료 사용으로 깨끗함을 완성시킨 참이슬의 최근 리뉴얼 성과를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뉴얼 이전에는 은상을 3회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참이슬은 브랜드 가치 평가업체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1분기 '대한민국100대 브랜드'에서 12위에 오르며 13위 신라면, 15위 카스맥주보다 높은 위치로 식음료 부분을 통틀어 최고였다.
한편 브랜드스탁이 4월 발표한 소주 부문 브랜드가치 순위에서 처음처럼을 누르고 1위에 오르며 국민 소주브랜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 했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14년 1개월만에 200억병 판매를 돌파했다. 현재 출시중인 참이슬은 쌀, 보리, 고구마, 타피오카 등 100% 천연원료에서 발효 증류한 순수 알코올과 핀란드산 결정과당, 서아프리카 열대 과일에서 추출한 토마틴 등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참이슬에 대한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국내외 각종 평가에서의 1위 선정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개선에 노력을 기울인 점과 젊고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와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해온 참이슬만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며 "앞으로도 자만하지 않고 참이슬을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적 가치를 지닌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