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대표이사 정태수, 국가고객만족도 1위)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어린이 날을 앞두고 25일 '아이언맨' 케이크를 출시했다.
파리바게뜨 '아이언맨' 케이크는 하늘을 나는 아이언맨 피규어로 장식한 캐릭터 케이크다. 인기 블록버스터 영화 '아이언맨3'의 개봉일에 맞춰 출시된 이 제품은 영화 속 한 장면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초코시트에 치즈크림과 가나슈 초코크림으로 달콤함을 살리고 '톡톡이(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팝핑캔디)'를 넣어 씹는 재미를 더했다.
케이크를 먹고 난 후, 장식물인 아이언맨 피규어와 배경지의 아이언맨 종이가면은 가위로 오려 장난감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언맨 피규어는 어린이뿐 아니라 어릴 적 장난감의 추억을 간직한 키덜트(Kidult)족에게도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케이크를 통해 맛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1석 2조의 기회를 선사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어린이날과 영화 '아이언맨3'의 개봉을 맞아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가 좋아하는 '아이언맨'을 주제로 한 케이크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피규어와 종이가면으로 아빠와 아이가 함께 놀며 정서적으로 교감하는 기회 또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화 '아이언맨3'는 개봉 전부터 포털사이트에서 역대 영화 예고편 조회수 1위에 오른 데 이어, 지난 18일 예매 오픈 직후에는 단숨에 예매율 1위에 등극해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