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샘물 기업 하이트진로음료㈜(www.hitejinrobeverage.com)가 지난 6일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hite ZERO 0.00, 하이트제로영점영영)' 출시 100일을 맞아 200만캔 판매를 돌파 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7일 출시된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0.00' 첫 달 판매량이 당초 월평균 목표판매량의 3배를 넘어섰고 출시 100일을 기념하며 200만 캔 판매를 돌파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술을 마실 수 없거나 금주 중인고객층과 술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음주 문화를 가져다 주었다는 자평이다. 국내 무알코올 음료시장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하이트제로0.00'은 알코올 함량이 0.00%로 알코올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는것을 통해 무알코올 음료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흥미와 관심이 커지고 소비량은 증가하는 추세다.
강영재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하이트제로0.00의 여러 가지 시리즈와 무알코올 매실주, 무알코올 막걸리 등도 추가로 준비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무알코올 음료 제품이 출시되면 국내 무알코올음료 시장은 일본의 경우처럼 우리나라도 하나의 큰 시장으로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하이트제로0.00'은 맥주 공정에서 알코올이 발생되는발효 과정을 제외한 제조공정을 거치면서 생산돼 맥주의 맛을 그대로 살리고, 칼로리도 낮다. 첫 번째 맥즙만으로 만들며, 100% 유럽산 아로마 호프를 사용한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