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싸컴 조립PC 구매 후 AS 불만에 의한 환불건
이○레 | 답변 0 | 조회 16,557 | 2014-07-22 15:13:33
아싸컴 조립PC 구매 후 AS 불만에 의한 환불건
6월26일 최초로 ‘아싸컴’ 이라는 조립 PC 전문 업체에 컴퓨터 구입 주문서를 올렸습니다. 물건을 6월30일 수령하여 그날 저녁 설치하였으나 문제발생, 약 2일간 고쳐보려 했으나 초기불량이 의심되어 업체와 초기불량이 의심되어 수리를 요청, A/S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거절하였으나 초기불량임을 강조하자 수리를 받아들이고 7월3일 목요일 업체에서 보내준 택배원에게 물건을 반송하였습니다.
바쁜 업무가 있어 7월9일 까지 특별한 연락을 취하지 않았으나 제품 수령 후 연락 준다던 담당직원에게 연락이 없어 먼저 연락 하였으나 물품 수령 사실조차 모르고 있는 등 AS에 대한 불친절의 서막이 시작됩니다. 담당 엔지니어가 결정되면 연락을 준다고 하였으나 저녁 무렵까지 연락이 안와 연락하니 원인을 못 찾아서 연락을 안하고 있다고 합니다.
7월10일 연락을 해보니 ‘원인은 드라이브 충돌 문제로 예상되니 자신이 설치해 준 드라이브를 설치해 사용하면 문제가 없다. 그러므로 그대로 재포장 하여 발송 하겠다’ 라는 답변을 들어, ‘나는 지금까지 몇 대의 PC에 같은 방법으로 설치해도 문제가 있었는데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는 이와 다른 문제로 판단된다. 제품을 새 제품으로 교환 해 달라’는 요구를 하자, ‘내용물을 모두 새 제품으로 교환 해 주겠다 다만 케이스는 교환이 불가능 하다’ 라고하여 ‘난 케이스까지 교환을 원한다’ 고했더니 ‘그럼 다음날 처리 결과에 대해 연락을 주겠다’ 라는 답변을 듣고 끊었습니다.
7월11일 연락을 주겠다고 했으나 연락 오지 않았지만 먼저 연락하지 않음 이제껏 단 한번도 중요사항에 대한 연락을 먼저 주지 않았음
7월14일 월요일 금요일에 왜 연락을 주지 않았냐 물으니 이미 물건을 보냈다고 합니다. 황당하여 난 물건 못받는다 반품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랬더니 다시 택배원을 보내겠다기에 오후쯤 택배가 왔음에도 개봉하지 않고 보관 하였습니다.
7월15일 반송하는 택배가 와서 물건을 수령해갔고, 배송시간을 고려하여 7월17일 환불 처리건에 대한 문의를 위해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물건 인수 확인했으며 다음날 오후중으로 환불을 약속합니다.
7월18일 입금 예정이었던 환불금이 입금되지 않음, 7월21일 환불금이 입금되지 않자 다시 전화를 걸었더니 오늘중으로 입금하겠다고 합니다. 화가 치밀어 상사 바꾸라고 했더니 주임과 통화를 했고, 환불금이 통화가 끝나자 마자 입금되었습니다.
주임과 통화 후 화가 풀리지 않아 사장과 통화를 요구했으나 거절당했고, 팀장과 통화를 한시간동안 했으나 역시 사장과 통화는 거절당했습니다. 사내 보고서에 이와같은 클레임건에 대해 보고하겠다고 했으나 확인은 못했고, 가장 화가나는건 연락을 단 한번도 먼저 취하여 진행상황 또는 결과에 대해 알려주지 않은점과, 고객과 절충도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멋대로 물건을 배송처리한점, 사과의 진정성 문제와 팀장이 더 이상의 보상을 원하면 소비자 보호원과 같은 단체를 통하라 요구조건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일관적인 태도는 수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관련인]
이용환 상담사, 수리 엔지니어(이름모름), 진태환 주임, 문선용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