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반품 교환 환불 불가, 정당한건가요?
차○주 | 답변 1 | 조회 4,129 | 2013-12-17 02:51:48
3살 짜리 아들 기모 청바지를 부평역 지하상가에서 지난주 구입했습니다. 외국생활을 오래하고 잠깐 방문중인데, 아이들. 옷 사이즈 규정에 익숙치 않아서. 판매직원이 추천하는 3 size 구매했지만 , 좀 작아서 큰 사이즈로 바꾸러 갔는데 , 다음 사이즈인 5 가 다 나가고 없다면서, 너무 큰 size 7 과 얇은 바지를 자꾸 권해줬습니다. 그리고 물건은 이제 안들어 온다 했습니다.환불 불가라고 쓰여 있었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서.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 금방 출국이고, 남편 청바지도 같은곳에서 구매했었습니다)
교환증을 주겠다, 어른옷으로 사가라, 우린 사이즈 장사가 아니다, 언니(?) 땜에 우리가 물건 재입고 할수없다며. 환불 안해주는데... 상당히 불친절한건 말할필요도 없구요.
교환하고 싶어도 가게에 우리아이에게 맞는 size 가 없는데, 환불도 안 해주고 이렇게 소비자를 윽박지르면서 장사하는게 맞는건가요?
이게 정당한지, 합법적인건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어떤 단속도 할수 없나요? 소비자입장에선 참 불합리하네요.
감사합니다.
의류 반품 교환 환불 불가, 정당한건가요?
관리자 | 조회 11,361 | 2013-12-19 18:04:53
제보 감사합니다.
소규모 상점의 경우여서 개인별로 법적용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미리 고지를 했다며 소비자 환불규정을 무시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따로 고객센터가 없어 민원접수를 하기도 애매한 상황입니다. 소비자원에 사정 청취를 요청해보고, 구청이나 경찰서 등에 민원을 접수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개별 상인의 사건이어서 이를 놓고 기사화를 하는 것은 불가할 듯 하네요.
>
>
> 3살 짜리 아들 기모 청바지를 부평역 지하상가에서 지난주 구입했습니다. 외국생활을 오래하고 잠깐 방문중인데, 아이들. 옷 사이즈 규정에 익숙치 않아서. 판매직원이 추천하는 3 size 구매했지만 , 좀 작아서 큰 사이즈로 바꾸러 갔는데 , 다음 사이즈인 5 가 다 나가고 없다면서, 너무 큰 size 7 과 얇은 바지를 자꾸 권해줬습니다. 그리고 물건은 이제 안들어 온다 했습니다.환불 불가라고 쓰여 있었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서.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 금방 출국이고, 남편 청바지도 같은곳에서 구매했었습니다)
> 교환증을 주겠다, 어른옷으로 사가라, 우린 사이즈 장사가 아니다, 언니(?) 땜에 우리가 물건 재입고 할수없다며. 환불 안해주는데... 상당히 불친절한건 말할필요도 없구요.
> 교환하고 싶어도 가게에 우리아이에게 맞는 size 가 없는데, 환불도 안 해주고 이렇게 소비자를 윽박지르면서 장사하는게 맞는건가요?
> 이게 정당한지, 합법적인건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어떤 단속도 할수 없나요? 소비자입장에선 참 불합리하네요.
> 감사합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