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된 불황 속에도 한 외식업체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자 자사 쇼핑몰 수익금 전액을 후원금으로 기부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굽네치킨으로 잘 알려진 ㈜지엔푸드(대표 홍경호)는 최근 새롭게 리뉴얼 한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 홈페이지(www.goobnemall.com)를 통해 판매 수익금 전액을 청소년 장학금, 베트남 아동 지원, 비인기 스포츠 후원, 생명의 숲 후원 등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후원사업 내용은 ▲베트남 엔뚜이 지역 매월 1,000명 지원 ▲청소년 장학생 매월 60명 지원 ▲(사)생명의 숲 후원 ▲국악 장학생 지원 ▲김포시 축구 협회 지원 ▲비인기 스포츠종목 로드FC 후원 등이다.
지엔푸드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그간 진행해 온 후원 사업을 구체화하고, 고객들에게도 후원 참여 기회를 넓힌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굽네몰 제품 구매를 통해 지엔푸드의 후원사업에 동참할 수 있게 되었다.
또,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메뉴를 전면 개편하는 것은 물론 쇼핑 품목 확대, 쿠킹클래스 등 소비자 사용 편의 및 접점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골라담기' 코너를 추가해 기존 10~30팩 대량 구매 방법에서 1팩 단위로 구매 기준을 낮췄으며 배송비 절감을 위해 참치, 햇반 등과 함께 골라 담아 구매가 가능하게 했다. 또 '오늘만 특가' 코너를 마련해 매일 특정 제품을 최대 27%까지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달 굽네몰 모델인 꽃미남 신효섭 셰프의 쿠킹클래스를 진행, 굽네몰 홈페이지에서 응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신 셰프의 요리 레시피까지 배울 수 있어 요리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엔푸드의 홍경호 대표는 "굽네몰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회 소외 계층을 후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이라는 지엔푸드 정책에 맞게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제품 개발은 물론 사회에 더 많이 환원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굽네치킨?굽네몰?인생막창?94번가 등을 운영중인 지엔푸드는 상품 및 고객 서비스,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인정받아 2012년 농식품부?aT 선정 우수 외식기업 우수상(대형 가맹사업자 부문), 2011년 GWP(Great work place)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판매.유통 부문 대상 수상,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